본문 바로가기
관심종목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완벽 정리 대장주 : 심각한 출산율

by 공감경제 2023. 2. 24.
반응형

 

저출산 관련주에는 많은 종목이 있지만 대장주로는 꿈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메디앙스, 아가방컴퍼니, SAMG엔터, 유엔젤, 토박스코리아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출산율-추이
출처 - 연합뉴스, 출산율추이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계속해서 하락을 하고 있으며 최근 발표된 출산율이 0.78로 OECD 회원국 중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6년간 280조 원의 저출산 예산을 퍼부었다는데 사실상 와닿는 혜택을 봤다고 느끼는 부부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장 부담스러운 건 집값, 교육비 등의 이유라고 합니다.

정부에서 중간에서 예산이 낭비되는 부처들은 과감히 없애고 확실한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때 저출산 관련주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출산 관련주

 

 

 1. 꿈비

꿈비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업체입니다.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MIMIRU, FAMIYA 등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입니다.

정부 지원 사업 과제를 통한 연구개발을 통해 60L 대용량의 휴대 사용이 가능한 장난감 살균기를 출시하는 등 소형가전으로 카테고리 확장 및 토탈 육아용품 시장으로 범위 확장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가 주력이며 국내 전체 매출의 99%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꿈비 : 꿈꾸는 베이비, 범퍼침대, 베이비룸, 원목 거실 가구 등 유아 거실 가구

미미루 : 알러지케어 기능성 가기 침구, 베개, 낮잠이불 아기 침구를 판매

리코코 : 놀이방 매트 브랜드

파미야 : 반려동물 제품으로 강아지 계단, 강아지 매트 등을 판매

오가닉그라운드 : 자연 성분과 유기농 인증 성분을 담은 유아 화장품 브랜드

소브 : 중저가의 폴더 매트, 셀프 시공 롤 매트, 퍼즐매트 등 판매

바바디토 : 프리미엄 감성 세제, 주방 세제 등을 판매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은 406억 원(YoY +47.64%), 영업이익 49억 원(YoY +36%)으로 예상됩니다.

저출산 관련 대장주의 역할을 할 종목으로 보입니다.

 

꿈비-차트-시가총액-정보

 

 

 2.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2003년 설립되어 임신, 출산 및 육아에 관련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 서비스업을 영위하였고 유아/아동 의류, 스킨케어, POE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사업은 패션, 궁중비책, 포장 사업입니다.

패션사업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인 <제로투세븐닷컴>을 통해서 유아동 패션과 용품 등을 판매 중이며 주요 브랜드는 알로앤루, 알퐁소 입니다.

궁중비책 사업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제조 및 판매

포장사업은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제조 및 판매

저출산 관련 대장주를 탈환할 수 있는 끼를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제로투세븐-차트-시가총액-정보

 

 3. 캐리소프트

캐리소프트는 2014년 설립되어 어린이와 가족 IP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입니다.

캐리와 친구들, 우주에서 온 콜라 등의 캐릭터와 브랜드를 개발해 소유한 IP 기업이자 국내외 모바일과 TV 플랫폼에 자체 채널을 운영하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주요 타겟인 5~7세를 시작으로 콘텐츠의 소비 연령층을 초등학생 고학년생까지 확장하였습니다.

한편 뉴미디어 사업을 중심으로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캐리버스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경제 시스템을 갖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IP와 세계관의 스토리 라인을 그대로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구현한 것입니다.

3D 애니메이션 영화인 <캐리와 슈퍼콜라>의 개봉 시점을 캐리버스의 정식 론칭 시점인 2023년 1분기로 결정했습니다.

 

캐리소프트-차트-시가총액-정보

 

 

 4. 메디앙스

메디앙스는 1979년 설립되어 유아 토털 문화기업으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 발육 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를 위해 필요한 임상의 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주요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닥터아토, 더퓨어인 스킨케어를 비롯하여 수유용품과 생활건강 용품 등이며 국내 최초로 런칭된 프리미엄 유아 패션 브랜드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습니다.

 

메디앙스-차트-시가총액-정보

 

 

 4.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는 1979년 4월에 설립되어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유아브랜드 아가방을 비롯하여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와 국내 최대 유통망을 통해 시장점유율이 높습니다. 

주요 브랜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어베이비 : 기능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유아용품

에뜨와 : 업계 최초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함께한 브랜드

퓨토 : 유아 스킨케어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 임무복 브랜드

디자인스킨 : 영/유아용 매트와 소파, 놀이용품 등을 제조 판매

쁘띠마르송 : 유럽 프리미엄 수입 아동복 편집샵

 

아가방컴퍼니-차트-시가총액-정보

 

 

 6. SAMG엔터

SAMG엔터는 2000년 설립되어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캐릭터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 글로벌 배급 사업을 영위 중인 업체입니다.

현재 국내 최대 3D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자리매김 중입니다.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하며, 해당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시키는 중입니다.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구 : 미니특공대, 캐치!티니핑, 룰루팝, 슈퍼다니오

코스매틱 : 캐치!티니핑, 레이디버그

코스튬 : 이모션캐슬

 

SAMG-차트-시가총액-정보

 

 

 7. 유엔젤

유엔젤은 1999년 7월 설립되어 유무선 통신 사업자 등에게 통신서비스 핵심망 솔루션,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및 부가 서비스솔루션을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업체입니다.

ICT 기술 기반의 유아교육 콘텐츠와 솔루션 사업을 자사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는 유아교육 전문 서비스 업체입니다.

유엔젤의 유아교육 사업은 크게 교육기관 대상의 B2B 사업

학부모, 유아 대상의 B2C 사업으로 나누어집니다.

B2B 사업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의 학습 커리큘럼인 누리교육과정을 통해 디지털 교수 활동용 콘텐츠로 체계화한 토모노트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러닝 교육 서비스입니다.

B2C사업은 유아 대상의 앱북 서비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유아용 놀이학습 콘텐츠와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토모키즈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유엔젤-차트-시가총액-정보

 

 8.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는 2012년 설립되어 국내 아동 신발 시장에 국내 최초 프리미엄 유아동 슈즈 셀렙샵 개념을 도입하여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 유통 및 자사 브랜드 제품 판매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 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 계약을 하여 판매 중이며 종속회사 스타일노리터를 통해 유아동 의류, 악세사리를 제조하여 국내 백화점, 가두점, 자사몰을 통해 판매 중입니다.

 

토박스코리아-차트-시가총액-정보

 

 

저출산 관련주 8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 매수 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매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