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링크의 대박으로 실적이 수직상승하며 국내 HIFU 미용 의료기기 1위가 된 클래시스
RF 장비인 볼뉴머가 출시되며 한 단계 점프업을 노리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엄청나고 회사의 성장또한 매년 30% 이상의 성장을 거두고 있습니다.
베인케피탈의 인수로 회사의 운영 방향이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데 클래시스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 목차
1. 소개 및 사업 전망
2. 배당, 실적 및 컨센서스
3. 차트 분석
클래시스(CLASSYS) 소개 및 사업 전망
피부미용 의료기기(병원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래시스와 미용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루덤(CLUDERM),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스케덤(Skederm)을 운영 중입니다.
대표제품으로 슈링크(해외향 : UltraFormer3)와 업그레이드된 슈링크 유니버스(해외향 : Ultraformer MPT)
그리고 볼뉴머(Volnermer)가 있습니다.
그 외의 제품들 중 Aquapure가 조금 판매되는 편이지만 실제로 매출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나머지 제품은 매출은 거의 없다고 보아도 됩니다.
장비 매출이 50% 소모품 매출이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클래시스의 영업이익의 비결은 바로 소모품 매출입니다.
장비 매출이 늘어나지 않더라도 현재의 장비가 시장에 공급되어있으면 소모품은 자연스레 소모가 됩니다.
소모품 매출은 크게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이지 않고 슈링크 유니버스 런칭 이후 조금씩 우상향 중입니다.
또한 볼뉴머의 소모품도 매출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피부 재생(Skin Rejuvenation) 시장과 피부 타이트닝(Skin Tightening) 시장은 연평균 10%의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침투율이 낮은 시장이고 비침습적 시술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크게 성장해온 클래시스는 베인케피탈이 인수 후 5년 중장기 플랜을 만들어서 가동 중입니다.
슈링크와 슈링크 유니버스의 카트리지 소모품이 동시에 판매가 되며 투트랙 전략으로 매출향상이 기대가 됩니다.
또한 새롭게 출시한 RF 장비 볼뉴머(VOLNEWMER)의 소모품이 2Q23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2023년도에도 컨센이상의 어닝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클래시스가 한 단계의 점프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새로운 시장진출이라고 보입니다.
새로운 시장인 미국과 중국 시장의 허가를 통한 진출이 동반되면 50% 이상의 성장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 실적 및 컨센서스
배당은 예년과 비슷한 60원대의 배당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매출 컨센서스는 1,400억이지만 초과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까지 꾸준히 25% 대의 성장을 보이며 우상향 하는 기업으로 설 전망입니다.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은 정말 놀랍습니다.
신규 시장인 미국과 중국시장의 활약에 따라 더 큰 성장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클래시스(CLASSYS) 차트 분석
클래시스의 주봉차트입니다.
클래시스는 기관과 외인의 수급으로 인해 상승과 하락이 반복됩니다.
이평선에 대한 의미는 거의 없는 종목이고 오랜 기간을 그렸던 구간 부근으로 현재가격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16,800원 이탈 시에는 다시 한번 박스로 들어간다 생각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 수급이 외국인의 공격적인 매수로 이전에 큰 상승당시에도 외국인의 공격적 매수가 눈에 띄었습니다.
2023년부터 투트랙 전략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만큼 실적에 대한 기대가 크고 볼뉴머의 소모품 역시 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눈여겨봐야 할 종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