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롭게 출시하는 애플의 기대작 MR Headset (헤드셋)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아이폰을 대체할 것은 XR 이라고 언급했습니다.
AR/VR/XR 시장에 큰 변화를 안겨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AR, VR 헤드셋 (리얼리티 프로)
Reality Pro는 애플이 공개하는 첫 믹스 리얼리티 헤드셋입니다.
메타((구) 페이스북)이 출시할 Quest Pro Headset의 High-End 라이벌입니다.
최초의 이름은 Apple Glass였으나 Google Glass가 실패한 이후 이름을 변경하여 상표 출원을 마쳤습니다.
리얼리티 원 (Reality One)
리얼리티 프로 (Reality Pro)
리얼리티 프로세서 (Reality Processor)
운영체제는 Reality OS라는 이름에서 xrOS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최초에는 MR Heaset (헤드셋)이라고 불렸습니다.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이 합쳐진 혼합현실 (MR)이 붙어 MR Headset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xr이라는 이름이 붙은 현재의 OS명을 보면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MR(혼합현실)이 통합된 XR(확장현실) 이라는 이름으로 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XR (확장현실) = AR + VR + MR
그렇다면 정식 명칭 외에 XR Headset으로 불릴 가능성도 높습니다.
리얼리티 원은 렌즈와 디스플레이 사이에서 앞뒤로 반사가 되고 AR과 VR의 완전한 조합을 이용하여 가상현실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몰입감 유지가 가능하게 구현될 예정입니다.
또한 AR 모드와 VR 모드의 완벽한 전환이 Reality One의 판매 포인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 (APPLE) = 혁신
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었었는데 최근 실종되었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으나 이 제품을 통해 혁신이 창출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외관 형태는 부드러운 메쉬 소재와 변경 가능한 헤드밴드로 만드러진 곡선형 바이저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번 리얼리티 원의 최첨단 기능은
고급 손동작 감지 추적 첨단 센서
얼굴 감지 3D 센서
홍채 인식 센서
얼굴 감지 기술은 페이스 ID보다 더욱 발전된 기술입니다.
15대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며 환경 감지용 1대, 생체 인식용 6대, AR용 8대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무려 8K로 적용되어 초고화질의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전면 렌즈의 해상도는 4000X4000으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은 주변 시야를 위해 세 번째 패널을 추가하여 주변 시야를 약간 흐리게 유지하며 눈앞에 있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몰입감이 가능하도록 구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헤드셋 전체의 무게는 150g으로 경쟁 기기들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입니다.
같은 High-end 라인업인 Meta의 Quest Pro는 722g입니다.
내부 프로세서 칩은 M1과 M2를 탑재하거나 4nm와 5nm를 탑재하는 방식 중 하나가 채택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생산은 2023년 3월 예정이고 출시는 2023년 2분기 출시입니다.
* 일정이 연기되어 출시가 2023년 하반기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현재까지의 외신과 하나씩 나오는 정보들이 취합된 내용을 토대로 정리하면 혁신이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고 상당한 기대가 큰 제품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