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종목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총정리 (최신버전)

by 공감경제 2023. 2. 19.
반응형

 

전기차의 성장으로 원자재가 부족하게 되고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게 되어 기업들이 앞다투어 신사업으로 추진하는 폐배터리 재활용은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전 세계적으로도 큰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폐배터리 관련주 및 대장주 7종목 에코프로, 성일하이텍, 코스모화학, 새빗켐, NPC, 아이에스동서, 영화테크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목차

폐배터리 관련주

1. 에코프로

2. 성일하이텍

3. 코스모화학

4. 새빗켐

5. NPC

6. 아이에스동서

7. 영화테크

 

폐배터리 관련주

 

1.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지주사로 폐배터리 리사이클링부터 수산화 리튬, 전구체, 양극재 생산까지 수직계열화된 그룹 자회사들의 시스템으로 원스톱 생산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에코프로의 생산 시스템은 에코프로씨앤지에서 리사이클링을 통한 MCP, LSS를 생산 후 MCP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에서 황산화 공정을 거쳐서 전구체 생산, LSS는 에코프로이노베이션에서 탄산 리튬과 함께 수산화 리튬 생산을 하며 이렇게 생산된 전구체와 수산화리튬은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이엠에서 양극재로 생산합니다.

미국 리사이클 업체와 블랙 파우더를 구매하여 원료 구매가 안정적이며 미국 IRA 대응으로 북미 현지에서 리사이클과 양극재 생산체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8조 1,737억 원(YoY +44.92%), 영업이익 9,484억 원(YoY +53.25%)으로 예상됩니다.

 

에코프로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주가 전망은 아래 링크로

에코프로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수산화리튬, 전구체, 양극재 생산이 원스톱 가능

 

에코프로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수산화리튬, 전구체, 양

폐배터리 리사이클링부터 수산화 리튬, 전구체, 양극재 생산까지 수직계열화된 그룹 자회사들의 시스템화로 원스톱 생산이 가능하게 되어 국산 내재화부터 원가 경쟁력으로 무한 성장이 가능

0gameconomy.tistory.com

 

 

2. 성일하이텍

성일하이텍은 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 기업으로 전기차, 휴대폰, 노트북, ESS, 전동공구 등에 있는 리튬 이온 이차 전지로부터 유가금속을 추출합니다.

폐배터리 생산 중 발생하는 셀 스크랩을 수거해 블랙 파우더를 만드는 전처리 공정과 침출, 여과, 용매 추출을 통해 황산니켈, 황산코발트 등을 만드는 후처리 공정으로 나뉘는데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 전지 리사이클링 일괄 공정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5대 금속을 모두 회수할 수 있는 능력과 국내 최대 capa를 보유하였고 8개의 리사이클링 파크에서 블랙 파우더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의 생산능력은 2025년까지 리사이클링 17.3만 톤, 니켈 코발트는 약 35,000톤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2,826억 원(YoY +12.88%), 영업이익 591억 원(YoY +7.85%)으로 예상됩니다.

 

성일하이텍 자세한 소개와 주가 전망은 아래 링크로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풀 리사이클링 시설과 국내 최대 capa 보유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풀 리사이클링 시설과 국내 최대 capa 보유

전기차의 수요 확대와 함께 더욱 중요해진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풀리사이클링 시설을 보유하여 5대 금속을 모두 회수할 수 있는 능력과 국내 최대 capa를 보유한 성일하이텍 주가와 전망을

0gameconomy.tistory.com

 

 

3.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은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생산 업체로 연결 자회사 코스모 신소재, 코스모촉매가 있습니다.

코스모에코켐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황산코발트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생산 설비를 보유하여 금세기 들어 최고의 백색 안료로 인정받는 이산화티타늄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 고 단가인 특수용 이산화티타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황산코발트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을 통하여 코스모신소재의 양극재 원료 수급이 안정되어 수직 계열화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코스모화학의 폐배터리 사업은 올해 4월부터 본격 가동, 생산능력은 니켈 4,000 톤, 리튬 1,000톤, 코발트 2,000톤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9,943억 원(YoY +38.08%), 영업이익 615억 원(YoY +50.74%)으로 예상됩니다.

 

코스모화학 자세한 소개와 주가 전망은 아래 링크로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설 가동으로 본격적인 매출 성장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설 가동으로 본격적인 매출

주요 사업인 이산화티타늄과 황산코발트 가격의 상승에 힘입어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과감히 투자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이 본격적으로 가동될 올해부터가 본게임 시작인 코스모화학 주가와

0gameconomy.tistory.com

 

 

4. 새빗켐

새빗켐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산 재활용 사업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해서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새빗켐의 특징은 액상 형태의 전구체 소재인 전구체복합액을 생산하며 전구체 제조 공정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형태로 제조가 가능하고 원가가 절감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빗켐의 전구체복합액 생산능력은 2026년까지 40,000톤으로 예상됩니다.

고순도 탄산리튬 추출 공정을 개발 중이며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생산될 예정입니다.

한편 LG화학과의 협약으로 2024년부터 한국전구체향으로 납품되는 것에 대해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605억 원(YoY +25.71%), 영업이익 136억 원(YoY +40.35%)으로 예상됩니다.

 

새빗켐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주가 전망은 아래 링크로

새빗켐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전구체 복합액 시장 경쟁력과 LG화학과의 협력관계로 폭발 성장 기대감

 

새빗켐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전구체 복합액 시장 경쟁력과 LG화학과의 협력관계로 폭발

성장하는 2차 전지 시장에 액상 형태의 전구체 소재인 전구체 복합액 시장 경쟁력과 LG화학과의 본격적인 MOU 체결로 2023년 하반기부터 폭발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새빗켐 주가와 전망을 확

0gameconomy.tistory.com

 

 

5. NPC

NPC는 국내 1위 파렛트, 컨테이너 제조업체입니다.

경쟁업체 대비 다양한 제품군과 우수한 내구성을 강점으로 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인 컨테이너 부문과 파렛트 부문은 물동량 증가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여 꾸준한 매출 상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편 2021년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배터리 운송 용기 특허를 공동 출원하고 배터리 관련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국내 최초 전기차 폐배터리 전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2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5,400억 원, 영업이익 300억 원 정도가 예상되며 매년 10%의 성장을 보이는 바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6,000억 원, 영업이익 350억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NPC와 현대글로비스 모두 폐배터리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NPC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주가 전망은 아래 링크로

NPC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현대글로비스와 공동 출원한 전기차 배터리 운송 용기 시장 수요 확대

 

NPC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현대글로비스와 공동 출원한 전기차 배터리 운송 용기 시장 수

국내 시장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파렛트와 컨테이너 제조를 영위하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이 확대와 현대글로비스와 공동 출원한 전기차 배터리 운송 용기에 대한 시장 수요 확대 기대

0gameconomy.tistory.com

 

 

6. 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는 콘크리트 사업, 건설 사업, 환경 사업, 해운 사업, 기타 사업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신사업으로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을 추진 중이며 수직계열화를 준비 중입니다.

인선모터스에서 원재료가 되는 폐배터리 확보 후 아이에스 비엠솔루션에서 원재료를 투입해 블랙 파우더나 블랙 매스를 생산하여 아이에스 티엠씨에서 NCM 솔루션과 탄산 리튬을 생산하게 됩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폐차 네트워크를 보유한 인선모터스로부터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에스 비엠솔루션의 매출은 2024년 하반기 이후 본격 발생할 전망이기에 폐배터리 관련 사업에 대한 확실한 매출은 2025년부터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2조 1,752억 원(YoY -4.46%), 영업이익 3,349억 원(YoY -2.94%)으로 예상됩니다.

인선모터스는 인선이엔티의 계열사이고 인선이엔티는 아이에스동서가 대주주입니다.

아이에스동서와 인선이엔티도 모두 폐배터리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주가 전망은 아래 링크로

아이에스동서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밸류체인 완성으로 성장 기대감

 

아이에스동서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밸류체인 완성으로 성장 기대

신사업인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국내 최초로 폐차 해체부터 회수 소재를 통하여 제품화까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밸류체인을 완성하게 된 아이에스동서 주가와 전

0gameconomy.tistory.com

 

 

7. 영화테크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 부품 등을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용 정션박스, 전기차 전력 전자 부품/모듈 등을 자체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2018년 EV, HEV 등의 폐배터리를 이용한 10kW급 ESS 재사용 기술 개발 사업의 주관 사업자로 선정되어 폐배터리를 ESS로 재사용하는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영화테크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주가 전망은 아래 링크로

영화테크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를 이용한 ESS 재사용 기술 개발

 

영화테크 주가 전망(목표주가, 배당금) - 폐배터리를 이용한 ESS 재사용 기술 개발

전기차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EV, HEV 등의 폐배터리를 이용한 ESS 재사용 기술 개발을 한 영화테크 주가와 전망을 확인하고 분석해 보며 목표주가와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0gameconomy.tistory.com

 

 

이상으로 폐배터리, 폐밧데리 관련주 대장주 7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 매수 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매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