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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주가, 배당금) - 밀리의 서재 인수효과 톡톡, 주스 인수로 AI 음성 기술 콘텐츠 기대감

by 공감경제 2023.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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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서비스 플랫폼 지니를 통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전자책 밀리의 서재 인수로 확보한 매출액 성장 효과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음악 콘텐츠 제작 기업인 주스를 인수하며 AI 음성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가 기대되는 지니뮤직 주가와 전망을 확인하고 분석해 보며 목표주가와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지니뮤직 소개 및 전망

2. 배당금/실적 및 컨센서스

3. 지니뮤직 차트 분석

 

 

지니뮤직 소개 및 전망

지니뮤직은 음악 서비스 플랫폼 지니를 통해 고객에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음원 플랫폼 최초 고객 감상 이력 기반으로 음악과 컬러를 매칭하는 뮤직 컬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음악 외에도 오디오 서비스 온/오프라인 공연 사업 확장을 통해 플랫폼을 뛰어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종합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니뮤직-사업부문-구별

사업 부문은

음악사업 부문(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및 음원컨텐츠 유통)

도서 컨텐츠 사업 부문(밀리의 서재 - 전자책 정액 서비스)

기타 사업 부문(공연, MD 판매)

 

 

지니뮤직-사업-영역-상세

지니뮤직은 B2B, B2C 고객을 확대하며 플랫폼을 확장하고 경쟁력 강화게 나섰습니다.

KT와의 결합 상품을 통해 지니뮤직+밀리의 서재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와 마케팅을 제휴하고 있습니다.

한편 커넥티드 카, 공연 사업 부문을 중장기 과제로 삼고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KT는 지니뮤직의 대주주이기도 하며 작년 KT로부터 27건의 공연 계약을 인수하고 공연사업본부를 새롭게 설립했습니다.

KT에서 보유하고 있는 공연 사업 관련 인력과 투자자산을 이관받아 공연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지니뮤직은 양방향 소통 라이브 플랫폼인 STAYG(스테이지)를 런칭하고 제작한 공연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STAYG는 아티스트와 팬의 소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로 공연 중 설문, 채팅을 통해 아티스트와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며 올해부터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CJ 그룹과 사업 협력을 강화하고 음악방송/오프라인 공연 등을 협력 중입니다.

CJ ENM 음원 국내/외 전담 유통을 담당하고 있어 CJ ENM 산하 레이블 유통이 확대 중입니다.

 

 

지니뮤직-주스-인수

2022년 10월 음악 분야 인공지능(AI) 기술을 보유한 기업 주스를 인수했습니다.

자사주 지분 교환과 현금 취득 방식을 통해 51억 원을 투입해 지분 41.16%를 확보해 최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주스는 AI 작사, 편곡 등 AI 관련 기술 개발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AI 기술을 바탕으로 BGM 음악 콘텐츠, 디지털 악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스를 자회사로 편입한 후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나설 계획입니다.

주스는 AI 기술을 이용하여 현재 가우스 전자 등 7개 드라마의 OST를 작곡하고 있습니다.

지니는 주스에서 작곡한 음원 콘텐츠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게 되며 해당 음원을 소유해 저작권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되며 드라마의 흥행에 따라 음원 수익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스와 지니뮤직의 시너지는 작년 연말부터 본격화되었고 AI 크리스마스 캐럴 음원 20곡을 창작해 경기도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밀리의서재-매출-추이

한편 도서 콘텐츠 사업이 지니뮤직의 매출액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2021년 밀리의 서재 인수 이후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으로 연간 60% 이상의 매출액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을 중심으로 한 도서 관련 콘텐츠 서비스업이 주요 사업 내용이며 전자책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월 정액 서비스를 적용했고 성공에 이르렀습니다.

 

반면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사업자의 국내 스트리밍 사업 진출로 음악사업 부문의 외형 감소는 불가피합니다.

유튜브 뮤직은 국내 시장 출시 이후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갔으며 2022년 1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408만 명으로 지니뮤직을 제치고 국내 시장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에 국내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며 음원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지니뮤직 경쟁력

  •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시장 성장 
  • CJ ENM 음원 유통 독점
  • 오디오 예능, 오디오 드라마 등을 접목한 통합 플랫폼 스토리 G 오픈
  • 커넥티드카 음원서비스 공급
  • AI 주스 인수를 통한 AI 기술 강화와 음원 저작권 수익 예상
  • AI 음성인식 시장 확대

※ 사업 소개 및 전망은 지니뮤직 IR 자료, 리서치알음 리포트를 참고하였습니다.

 

 

배당금/실적 및 컨센서스

지니뮤직-실적-추이-컨센서스

리서치알음에 따르면 2022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3,001억 원(YoY +19.1%), 영업이익 161억 원(YoY 53.3%)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컨센서스는 매출액 3,484억 원(YoY +16.1%), 영업이익 189억 원(YoY +17.5%)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매년 15% 이상의 성장률이 전망됩니다.

지니뮤직은 현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니뮤직 차트 분석

지니뮤직-일봉-차트

지니뮤직의 일봉차트입니다.

오랜 기간 장기 이평선을 저항으로 하락을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1월 거래대금이 조금 실렸고 장기 이평선을 돌파 후 지지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02.12 기준 4,435원인데 장기 이평선과 20일 선의 가격이 현재 4,180원입니다.

약 6% 정도의 차이이기에 현재 구간부터 분할매수하는 전략도 좋아 보입니다.

특별히 경쟁사와 비교해도 저평가는 아니라고 보입니다.

다만 매년 안정적인 고성장을 이루고 있고 애플 AI 테마와도 엮일 수 있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1차 목표가 4,900원, 2차 목표가 5,300원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 매수 매도를 권하는 글이 아닙니다. 매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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