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와 차세대 기술로 점차 우리 삶에 스며들고 있는 AR, VR 그리고 확장현실인 XR
전기차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기 수요 증가로 성장성이 유독 크게 기대되는 뉴프렉스의 주가와 전망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뉴프렉스 소개 및 사업 전망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전문 제조 판매 업체
전자제품, 자동차용(카메라모듈, 무선충전, 자동차 전장 등) FPCB 제조/판매
FPCB 제품은 휴대폰에 대한 비중이 가장 큰 관계로 주 고객사의 휴대폰 출하량과 밀접한 관계
첨단 전자산업, 정보통신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기계, 자동차, 항공기, 조선, 군수산업 등은 물론 반도체, OLED 등과 같은 핵심 전자부품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현재는 스마트폰, 휴대용 통신기기 등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향후 스마트기기 증가,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기차 등에서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원년
쟁점은? 애플 MR 헤드셋
뉴프렉스는 현재 삼성전자의 벤더로 APPLE MR 헤드셋에 매출을 올릴 수 있을지 주목해야 합니다.
만약 XR 기기향 애플 공급이 이루어지면 삼성 스마트폰 공급망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VR 기기용으로 중국의 SunnyOptical을 통해 Meta의 자회사 오큘러스의 Quest1 출시 때부터 FPCB를 솔벤더로 납품
현재 오큘러스는 Quest2를 통해 2Q22 기준 전세계 VR 기기 출하량의 84.6%를 점유 중입니다.
VR 기기향 FPCB는 스마트폰 제품 대비 고마진
글로벌 VR, AR 기기 출하량은 매년 급성장
오큘러스의 판매 확대에 따라 이익 성장이 가능한 구조이나 Quest Pro는 높은 가격에 의한 낮은 출하량으로 대당 공급 제품 증가에도 불구하고 실적 기여도가 낮았습니다.
그러나 2023년 출시되는 Quest는 낮은 가격대의 보급형 제품으로 출하량이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현재 공식적인 애플의 MR헤드셋에 직접적인 관련은 없고 기대감으로만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12월 5일 Apple 헤드셋 출시 지연에 의해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장에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MR헤드셋 대량 출하예정은 1월 미디어 행사를 진행 후 2분기부터 출시예정이었으나 하반기로 미뤄짐
그럼에도 AR/VR 모멘텀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애플과 연관이 없더라도 AR/VR/XR(확장현실) 시장 확대에 따른 기대감으로 주가는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뉴프렉스의 컨센서스는 올해 매출액 2,630억, 2023년에는 3,000억, 2024년에는 3,485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년 15%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프렉스(NewFlex) 차트 분석
뉴프렉스의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으로 살펴보아도 최근의 등락폭이 크게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최근은 전 세계 주식시장의 약세로 인해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볼린저밴드의 중심선을 지지받는 듯한 모습입니다.
만약 이 구간에서 이탈을 한다면 3,800원 ~ 4,300원의 강력한 지지구간이 있습니다.
현재 가격대비 약 40% 하락한 구간이라 부담스럽습니다.
아직 시장의 불확실성에 의한 괴리감이 있는 부분이니 차분히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로 보면 2번과 3번의 박스권에서 오랜 기간 머물던 흔적이 있습니다.
2번 박스권 5,800원 ~ 6,850원
3번 박스권 4,300원 ~ 5,800원
현재 2번 박스권에 진입한 모습이고 5,800원은 현재 가격대비 약 10% 하락한 가격입니다.
이 구간부터 차분히 분할 매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